一始無始一 析三極 無盡本

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一積十鉅 無匱化三

 

天二三 地二三 人二三

大三合六 生七八九

運三四 成環五七

一妙衍 萬往萬來

 

用變不動本

本心本太陽昻明

人中天地一 一終無終一

 

 

 

 

 

 

 

一 二 三

() paratman 절대세계(텅 빈 세계)

하나 () : 만물의 시작 atman

() - () : 무에서 춤을 추어 춤 자체가 공이 된다. - 완성, 절대세계

하나가 삼으로 쪼개 진다 - 삼은 원래 하나다.

분열된 존재는 항상 그 안에 원형이 존재한다.

- 분열된 삼은 본래 텅 빈 무가 경영한다.

 

 

환인 환웅 단군

() () ()

 

 

신이 인격(에고)을 입으면 사람이 된다.

고로 나는 인격신이다.

신의 왕국을 각자 이루어야 한다.

 

텅 빈 자리가 우리 마음 안에 있다

존재만 한다.

존재 자체는 텅 비어있다 한편으론 일()이다.

하늘이 세상에 나를 보낸 이유는 나를 통하여 자신을 완성하려 함이니......

하늘의 계획은 존재에서 완성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하느님은 지극히 광명하고 신령하시니 위대한 덕과 위대한 지혜, 위대한 능력으로 무수한 세계를 주재하신다.

 

무극 : 창조 이전의 존재의 하느님

태극 : 창조의 하느님 (만물을 창조하는 덕. 지혜, 능력의 하느님)

황극 : 주재의 하느님 (온 우주를 통치하는 하느님)

이 세 가지의 모습은 하나이면서 셋이요, 셋이면서 하나이다.

 

0은 하늘이요 일은 하느님의 존재요 십은 완성이다.

0은 존재하는 것의 본성이요, 하느님의 본체

1은 창조하는 것이 본성이며, 창조의 하느님

5는 중심을 잡고 다스려 경영하는 것이 본성이다.

 

 

하늘() : () 만물의 시작 +() : () 원신 태극

() : () () : () 원정

사람() : () 하늘과 땅에서 사람이 나온다.

사람은 하늘과 땅으로 만들어졌다. 원신, 원기, 원정

본래 무인 원신(정신의 순수한 모습)으로 원정(땅의 순수한 모습)을 깨워 우리의 태극으로 돌아가려는 호흡이 단학이다.

 

() : 무에서 춤추고 있는 형상

 

있음 자체는 - 무극 0

내가 있음 - 태극 1

내가 오감(에고)을 느낀다(경영한다) - 황극(하나님) 5

 

소우주에서 일어나는 일이 대우주에도 있다.

 

(시작)은 십(완성)을 예정하고 있다.

 

현상세계의 모든 물질은 공()을 담는 그릇이다.

텅 빔이라는 도가 있어야 물질이 존재한다.

하나님은 현상계의 배후에서 현상계를 존재하게 하는 존재

 

천지인에서 양 극단(,)을 취하면 여섯이 된다.

육은 씨앗이고 가운데 생명이 추가 되어 칠이 된다.

현상계는 육칠팔구 봄7소양 여름9태양 가을8소음 겨울6태음

 

천지인은 만물의 세 축이다.

각축에 음양이 형성되고 중심을 잡으면 중 칠의 의미

칠단이 되야 온전해 진다. 칠지보살부터 성인이다.

일이 씨앗이라면 칠(육면체의 중앙이 잡힌)은 개체화 된 신이다.

칠은 일이 묘하게 부풀어진 것

하나가 만물의 씨앗이라면 육은 전후좌우상하를 갖춘 유형의 씨앗이다

모든 것이 펼쳐지면 구(완성형)가 된다.

 

태양(유형의 신) - 생명() 지혜() (순환)

우리 본심은 태양처럼 광명하다

내안에 그런 자리가 있어서 참나만 찾으면 덕 지혜 힘이 나온다.

욕망을 내리고 호흡으로 에너지를 키우고 몸을 잘 관리하고 선을 행하면 사람가운데서 천지가 하나가 된다.

사람 가운데 천지를 품고 잘 살아라. 홍익인간(弘益人間)

 

일종무종一終無終

 

1단계 : 참나를 아는 것, 씨앗

2단계 : 단전 계율 참나의 뜻대로 사는 것

3단계 : 거듭나는 것

4단계 : 동서남북으로 불려나는 것 성장

5단계 : 통합 - 지천명

6단계 : 입체적 균형을 지향 - 하늘의 뜻에 따른다

7단계 : 중심을 잡다. 천명에 어긋남이 없다, 칠지보살 =아집이 없다.

8단계 : 더 정밀하게 닦아간다

9단계 : 정밀한 것 까지 통합 - 극치 -더 정밀한 구를 향해간다

10단계 : 인간의 몸으로는 불가, 십은 정지임.

 

 

'삼일신고(三一神誥)‘

 

봉우

대하발 의 서문 : 대조영의 동생

10,000년 전 환웅(환인의 분신)의 홍익인간 - 대종교에서 단군도 동일하게 본다.

환인 환웅 단군 삼위일체 : 환인은 절대세계의 존재, 환웅은 통치이념을 가져온 존재, 단군은 그 이념의 통치자

천부인(天符印) - 하늘을 상징하는 도장

환웅이 3,000명을 데리고 온다

신단수 밑에 와서 도시를 만든다.

() 박달나무 단, 밝다. 단군은 밝은 임금, 몽고신화의 하느님은 텐그리. 텐은 동그란 탱구리 영어의 텐, 몽고의 임금 텐그리 칸.

하늘의 문명이 땅(여자)과 결합하여 지상의 임금이 탄생하는 인간의 신화적구조

 

메시아 (예언 제사 왕)

삼일신고의 목적은 환웅 같은 분을 닮아라.

 

하나님의 세 모습

무극 일자 참나의 텅 빈 모습 진여문 am 존재 성부

태극 (정신) 참나 그 자체 일심(한마음) I am 창조 성령

황극 영혼 생멸의 경영 용 I am ~(오감) 경영, 균형 성자

무극 태극 황극은 한 세트이다.

 

황극은 - 천황 지황 인황()

인황 - 환인 환웅 환검 환(), ()

 

조화(造化) 교화(敎化) 치화(治化)

() () ()

 

셋이면서 하나인 신에 대한 가르침 - 삼일신고 三一神誥

_ 하나가 무에서 나와 평면 경영하면 5 입체적 경영 7

무극 태극 황극

 

무극, 신의 본질, 하늘은 그 자체로 허허공공하다, 텅 빔, , 텅 빈 의식, 바다

존재의 하느님, 텅 빈 자신, 근원으로서의 하늘, 시작하는 하나 안에 있는 텅 빔

지혜, 자비,

돈오점수 - 참나를 찾고 점수를 통해 닦아낸다.

 

성통공안(性通功完))

 

요가 - 지혜, 박티(헌신), 카르마, 라자(지감, 조식, 권계, 금계)

 

세계(世界) - 각각의 시간과 공간을 갖는다.

 

 

고경각의 신사기본

천훈(天訓)

主若曰 咨爾衆 蒼蒼非天 玄玄非天

주약왈 자이중 창창 비천 현현 비천

天 無形質 無端倪 無上下四方 虛虛空空 無不在 無不容

천 무형질 무단예 무상하사방 허허공공 무부재 무불용

신훈(神訓)

神 在無上一位 有大德大慧大力

신 재무상일위 유대덕대혜대력

生天 主無數世界 造兟兟物 纖塵無漏 昭昭靈靈

생천 주무수세계 조신신물 섬진무루 소소영영

不敢名量 聲氣願禱 絶親見 自性求子 降在爾腦

불감명양 성기원도 절친현 자성구자 항재이뇌

천궁훈(天宮訓)

天 神國 有天宮 階萬善 門萬德 一神攸居

천 신국 유천궁 계만선 문만덕 일신유거

群靈諸哲 護侍 大吉祥 大光明處

군령제철 호시 대길상 대광명처

惟性通功完者 朝 永得快樂

유성통공완자 조 영득쾌락

세계훈(世界訓)

爾觀森列星辰 數無盡 大小明暗苦樂 不同

이관삼열성신 수무진 대소명암고락 부동

一造 조군世界 神 勅日世界使者 轄七百世界

일신 조군세계 신 칙일세계사자 할칠백세계

爾地自大 一丸世界

이지자대 일환세계

中火震盪 海幻陸遷 乃成見象

중화진탕 해환육천 내성현상

神 呵氣包低 煦日色熱 行化遊栽物 繁殖

신 가기포저 후일색열 행저화유재물 번식

진리훈 (眞理訓)

人物 同受三眞 曰性命精 人 全之 物 偏之

인물 동수삼진 왈성명정 인 전지 물 편지

眞性 無善惡 上哲 通

진성 무선악 상철 통

眞命 無淸濁 中哲 知

진명 무청탁 중철 지

眞精 無厚薄 下哲 保

진정 무후박 하철 보

返眞 一神

반진 일신

惟衆 迷地 三妄着根 曰 心氣身

유중 미지 삼망착근 왈 심기신

心 依性 有善惡 善福惡禍

심 의성 유선악 선복악화

氣 依命 有淸濁 淸壽濁夭

기 의명 유청탁 청수탁요

身 依精有厚薄 厚貴薄賤

신 의정유후박 후귀박천

眞妄 對作三途 曰 感息觸 轉成 十八境

진망 대작삼도 왈 감식촉 전성 십팔경

感 喜懼哀怒貪厭

감 희구애노탐염

息 芬寒熱震濕

식 분란한열진습

觸 聲色臭味淫抵

촉 성색추미음저

衆 善惡淸濁厚薄 相雜 從境 途任走 墮 生長肖病歿 苦

중 선악청탁후박 상잡 종경 도임주 타 생장소병몰 고

哲 止感 調息 禁觸 一意化行 返妄卽眞 發大神機 性通功完 是

철 지감 조식 금촉 일의화행 반망즉진 발대신기 성통공완 시

 

존재(Being) - 단지 모를 뿐

상락아정(常樂我靜)

단지불회但知不會 시즉견성是卽見性 :

다만 알지 못함을 아는가, 그것이 깨달음이다.

다만 모를 뿐이다.


+ Recent posts